본문 바로가기

지식의 방/유용한 생활정보

오데 뜨왈렛이란?

▶ 퍼퓸 (Perfume)

향이 가장 풍부하고 완벽하다. 향수에 아주 익숙할 때 혹은 수집용으로 사용한다. 향료의 농도가 15 ~ 30%, 향기의 지속시간은 6 ~ 7시간이며, " 액체의 보석 " 이라 불리워질 정도로 완성도가 높으며 향수 가운데 가장 진한 농도의 제품이다. 조향사가 표현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가장 순수한 이미지로 완벽하게 만들어 낸 제품으로 손꼽힌다. 향이 매우 강하므로 적당량을 포인트에만 사용한다. 특히, 저녁 외출시나 파티에 어울린다.

▶오데 퍼퓸 (Eau de Perfume)

퍼퓸보다 양이 많으면서도 향은 퍼퓸에 가까우므로 실용적이다. 향의 농도는 5 ~ 15%, 향기의 지속시간은 5시간 전후로 농도는 퍼퓸 다음으로 진하다. 메이커에 따라 퍼퓸데 뜨왈렛으로 분류하기도 한다. 특히, 오데 퍼퓸은 단순히 향수의 농도를 엷게 한 것이 아니라 나름대로 가장 아름다운 향조로 조정되어있다. 낮시간 외출시 적당하다.

▶오데 뜨왈렛 (Eau de Toilette)

엷은 향을 띄고 있지만 신선하고 상큼한 감각과 향수의 지속성 2가지를 즐길 수 있는 잇점이 있다. 향료의 농도는 5 ~ 10%로서 15%정도의 증류수와 알콜 혼합물로 이루어져 있다. 향기의 지속시간은 3시간이다. " Eau (오) " 는 프랑스어로 물이란 뜻이고 " Toilette (뜨왈렛) " 은 화장실이란 뜻으로 몸차림을 정돈한 물이라는 의미로 보면 적당하겠다. 가벼운 감각으로 간편하게 전신에 뿌릴 수 있어 현재 가장 많이 애용되고 있다.

▶오데 코롱 (Eau de Cologne)

향의 농도는 3 ~ 5%로서 15 ~ 20%의 증류수와 알콜 혼합물로 이루어져 있다. 향기의 지속시간은 1 ~ 2시간이다. " Cologne (코롱) " 은 독일의 지명인 " 게룽 " 의 프랑스식 발음으로 " 오드 코롱 " 은 " 게룽의 물 " 을 의미한다. 상쾌감을 주는 것이 목적이므로 향수를 처음 접할 때 사용하기에 좋다. 가볍고 리 후레쉬한 효과가 있으며 운동후나 목욕후 전신에 사용하기 좋다.